Bridges Between Archipelago

조회 436
  • #리노베이션 #청계천 #평화시장
  • @namooo_n

Project Story

청계천은 서울의 급격한 변화를 몸소 체험하던 공간이었습니다.
8차선 도로가 청계천으로 복원된지 15년이 흐른 뒤 어떤 미래를 바라보아야 할까요.

청계 5가 4거리부터 청계 7가 사거리까지 1.2km에 이르는 청계천변은 현재 대형 의류상가들이 섬처럼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있던 고가도로의 존재를 되살리되 새롭게 재해석 한 다리는
섬들을 잇는 건축적 공간이 됩니다.

청계천을 걷는 시민들에게는 이벤트와 일상의 휴게공간을 제공하며, 의류상가에서는 상설 전시 및 패션쇼가 열리며 기존의 상점들과 연계하게 됩니다.

서로 다른 두 영역을 잇는 플랫폼은 운동성을 갖는 형태로 디자인 되어 두 공간의 경험이 섞여 다채로운 장소로 변모할 수 있습니다.

횡단면도 

3층 평면도 

종단면도 

Special Thanks To

묵묵히 도와주던 상훈아 너 덕분에 마음이 편안할 수 있었다.. 태훈이형 전 그래도 1년만에 했습니다 하하 작년부터 버팀목이 되어줘서 고맙습니다. 혜린아 정말 학교에 항상 있다고 너만 부려먹어서 항상 미안했다. 하지만 최종마감은 내게 맡기렴. 예림이는 많이 못 불렀어서 아쉬워하는 것 같던데, 방학때 모델을 크게 만들어볼까 고민중이야 ^^ 1학년 희재는 학교 오게되면 보자. 

같은 반이었던 D반 여러분 한학기 동안 같이 달려서 지치는 줄 몰랐네요.. 혼자는 마감 못했을 겁니다. 졸업하고 다들 좋아하는 일 하며 살기를 바랄게요!  석이 예지 병현이 지영이 덕분에 즐겁게 졸작했다. 밥 같이먹어줘서 고맙다. 

정현교수님 한 학기동안 전해주신 조언들로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재미있는 학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조용히 응원해주시는 가족분들 이번에 전시장으로 모시지는 못해 아쉽지만, 후일을 기약하겠습니다.  집에서 설명회를 갖도록 하죠..  누구보다 감사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의견

Subscribe
Notify of
13 Comments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미지가 압도적이네요,,,

할 말이 없네요ㅎㅅㅎ;;; 대단하다

ID 익명성 굿

마치 바다위를 항해하는 한 척의 항공모함 같네요. 해군나오셨어요?

사막에 오아시스가 있다면 청계천에는 이 건물이군요. 해군나오셨어요?

여기가 그 유명한 댓글맛집..!

꺅 멋져요

너무나 멋진 건물이군요 특히 단면투시가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제 레퍼런스가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창원대학교 건축학과 학생입니다. 저도 이번 프로젝트에 신발도매상가가 포함이 되는데, 혹시 신발도매상가 기존의 도면은 어떻게 구하신건가요 ?? 혹시 가능하시다면 신발도매상가의 기존 도면을 저도 받을 수 있을까요 ??

skagnskr1@naver.com 여기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너무 늦게 읽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