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572 | Total 598,577

AHP분석을 통한 서울시 노인공공의료시설 입지선정

조회 1012

가중치를 통한 분석

독립변수와 가중치를 통한 입지선정

의견

5 Comments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고민서
3 년 전

노인 요양시설 입지 선정을 위해 독거노인과 저소득노인의 인구조사, 의료시설과 복지시설등의 분석을 하는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정민*
3 년 전

고령화 문제에서 기인한 노인공공의료시설의 수요가 많아졌는데, 사회적 문제와 관련된 주제라서 더욱 눈길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변수에 가중치를 둔 입지선정과, 그 결과를 분석해본 결과 유의미한 결과를 얻은 사실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김동환
3 년 전

이번 졸업작품 및 연구를 통해서 AHP라고 불리는 계층화 분석법을 알게되었습니다. 각각의 변수를 설정하고 이를 토대로 지도에 가시화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 및 선정을 위해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은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졸업연구 및 작품 감사합니다!

성유진
3 년 전

AHP라는 계층화 분석법을 처음 접해 보게되었는데 필요한 변수들을 선정하고 각각의 변수들에게 가중치를 부여해 조건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찾아낸다는 과정이 매우 합리적이게 느껴졌습니다! 이러한 합리적인 방법을 사회 문제에 적용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이끌어낸것이 굉장히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김연준
3 년 전

AHP분석법을 통해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는 과정이 인상깊었습니다만 AHP분석법에 대해 잘 모르는 관람객에게는 설명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설문 결과를 분석하는 과정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