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183 | Total 612,752

코로나 19 – TIME Map in Seoul

http://corona19geo.dothome.co.kr
조회 454

Time geography를 이용해 시간 데이터를 3D로 구축한 map

‘코로나19 – TIME Map In Seoul’을 이용하여 확진자의 동선과 머문 시간을 3D로 살펴보세요.
약 2달간의 확진 흐름도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http://corona19geo.dothome.co.kr

의견

21 Comments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류제원
3 년 전

코로나가 심각한 요즘 상황과 아주 잘 맞는 작품전이었던것 같습니다!

김승준
3 년 전

막대그래프의 종류를 위험도에 따라 3가지로 나눈 아이디어가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김현우
3 년 전

코로나도 심각한 문제지만 앞으로 더 많은 전염병이 나타날 것이라고 추측하는 전문가들이 많은데, 정말로 그렇게 된다면 무척이나 유용할 작품이네요. 영상에서는 아직은 서울이 한계인 것 같아 보였는데 우리나라 전역을 커버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 잘 보고 갑니다!

조예원
3 년 전

기존에 나와있는 코로나 맵에서는 확진자가 다녀간 장소와 다녀간 시각 정보만 알 수 있었는데, ‘코로나 19-TIME Map in Seoul’에서는 동선까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충분히 상용화될만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의미있는 작품 감상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유한
3 년 전

코로나맵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작품이었습니다!

신동건
3 년 전

사용법이 간단하고 편리하여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정민*
3 년 전

평소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 이동 동선과 머무른 시간 등을 따로 찾아봐야한다는 점이 불편했었는데, 전염병이 우리 사회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될만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 잘 봤습니다!

이주헌
3 년 전

확진자 경로 검색에 편리성도 떨이지고 가시성도 떨어지는 상황에서 색의 농도 차이를 통해 위험도까지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아 아이디어가 눈에 띄는 유익한 작품이었습니다!

정현정
3 년 전

텍스트로 이루어진 기존 확진자 동선 정보로는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한 유용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화살표와 색상으로 경로를 표현했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서용빈
3 년 전

코로나맵을 잘만드신 것 같습니다

장지석
3 년 전

기존의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사용자들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작품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상우
3 년 전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직선으로 표시해서 정확히 어떤 경로로 왔다갔다했는지 명확하게 확인할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태연
3 년 전

현재 시기에 가장 유용하고 필요하게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연구 주제였던 것 같습니다 흥미롭게 관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지인
3 년 전

기존의 확진자 동선파악의 직관성이 모자란 것을 보안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전염병이 생겨 나더라도 이러한 포멧을 이용하여 빠른 조치가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김동우
3 년 전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모아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 및 날짜에 원하는 정보를 골라 얻을 수 있고 확진자 동선을 가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작품인 것 같습니다.

이진형
3 년 전

현재 텍스트만으로 전달되는 정보를 지도위에 가시화하여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작품이 상용화되어 코로나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양다경
3 년 전

흥미롭게 봤습니다^^

신준화
3 년 전

한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김동민
3 년 전

기존 코로나맵에서 불편한 점들을 많이 개선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서울만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면 코로나 전파를 막는데 크게 기여할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 잘 보았습니다!

김희도
3 년 전

기존의 코로나맵을 개선하여 사용자에 맞게 쓸 수 있었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나유민
3 년 전

time geography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신기하네요 ㅎㅎ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