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53 | Total 612,622

보행자와 대중교통 접근성을 고려한 지하 버스 환승센터 구축

대중교통 간 환승시간 감소와 보행자 공간 증가로 인한 환승 서비스 & 보행 서비스 수준 향상.
조회 262
  • #지하버스환승센터 #보행자 #대중교통 #접근성 #보행안전
  • @michaellhh_

보행자와 대중교통 접근성을 고려한 지하 버스 환승센터 설계

청량리역 버스 환승센터 부근에 차대 사람 사고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도출되었고, 왕산로 일대 청량리 시장 부근은 충분한 보행자 점유 공간이 확보되지 않아 차대 사람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등 보행자 사고 다발구역으로 선정되었다. 이런 문제점들을 고치기 위해 보행자들을 위한 그리고 버스에서 대중교통의 환승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지하 버스 환승센터를 설계하고자 하였다.

현재 버스 환승센터 부분을 보행자 공간으로 전환하고 지하 버스 환승센터를 구축해 곧 들어설 GTX 및 여러 대중교통 노선들과의 환승에 편리하고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통행할 공간을 늘리고자 했다. 또한 이를 통해 버스와 택시의 승하차 장소를 완전히 분리해 환승을 위한 버스, 택시 등의 교통수단들의 상충을 피할 수 있다.

의견

1 Comment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박주현
10 달 전

평소 청량리역과 청량리버스환승센터를 자주 지나고 접하는 입장에서, 보행자의 안전이 취약한 곳임을 항상 느껴왔는데 너무 공감돼요!
지하버스환승센터면 지금의 교통 혼잡 문제나 보행 안전 문제도 해결될테고, 보행권이 더 확보되어 청량리역 광장도 더욱 시민들에게 개방되는 활력 넘치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기대돼요! 작품 너무 잘 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