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568 | Total 598,573

도로공간 데이터와 AI를 이용한 도로 통행 최적화

조회 1278

실시간으로 차선 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도로공간’ 환경에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신호를 조절하여 차량 통행 최적화

교통량이 많은 ‘수원 광교신도시’의 도로 공간 데이터와 강화학습을 통해 차량의 정지횟수,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차량의 Travel time을 기존보다 감소시키고, 이를 가상으로 구현

의견

14 Comments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류제원
3 년 전

출퇴근이 혼잡했던 요즘 상황에서 유익한 작품전 이었던것 같습니다!

이승석
3 년 전

도시의 교통량이 너무 많아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과, 새로운 교통수단이 많이 생겨날 미래의 상황 모두에 꼭 필요한 기술을 잘 구현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이희지
3 년 전

교통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방안들이 제시되는데 그중 AI를 이용하여 이를 구현한 점을 보고 어느정도 기대효과를 볼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선규
3 년 전

혼잡한 교통을 해결하는 좋은 방안으로 보이고, 미래에 더 혼잡해질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이해하기 쉽게 구현한 작품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신동건
3 년 전

작품의 취지가 마음에 듭니다! 도심의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이동량도 증가할 텐데 혼잡한 교통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김현우
3 년 전

혼잡한 도로 상황을 유동적인 신호 조절로 해결한다는 발상이 신선하네요! 새롭게 배워갑니다!

이주헌
3 년 전

출퇴근 뿐만 아니라 도로에서의 장기적인 공사가 있는 경우같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습니다!

정현정
3 년 전

대기 차량의 수와 정지횟수가 적은 방향으로 신호를 조절한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도로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서용빈
3 년 전

자동차가 많아진 요샤
평소와 ai가 학습한 후의 교통상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셔서 좋았습니다.

장지석
3 년 전

사람들이 몰리는 도시는 늘 교통이 혼잡한데, AI가 도로교통데이터를 이용하여 신호대기시간을 유연하게 조절한다면 도시의 교통문제를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좋은 작품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새벽
3 년 전

도시에서 중요한 문제인 교통 문제를 Al와 공간정보공학을 결합하여 해결한다는 생각이 아주 신선하고 실용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 감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경아
3 년 전

선배님들의 작품을 보면서 공간정보가 생활에 어떻게 실용적으로 사용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도로 공간 정보, 차량 이동량 등의 센싱 데이터를 통해 도로 자체를 하나의 시스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김희도
3 년 전

누구나 겪을법한 문제로 주제를 선정하여 공간정보와 접목시킨 해결방안을 제시하신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지웅
2 년 전

모든 메가시티들이 안고 있는 혼잡한 도로상황과 교통체증에 대한 문제제기와 이를 빅데이터와 AI로 풀어낸 훌룡한 작품이라고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