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447 | Total 615,927

공존을 위한 시냥이 길라잡이 : 함께해냥

커뮤니티 매핑을 통한 길고양이 분석 서비스 플랫폼
http://cats.dothome.co.kr/
조회 407

커뮤니티 매핑을 통한 길고양이 분석 서비스 플랫폼

커뮤니티 매핑을 통한 길고양이 공간 분석을 진행하고, 결과 공유 및 사용자들의 의견 교류가 가능한 플랫폼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교내 고양이에 관해 제기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공간적 분석을 통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모두의 의견을 수렴한 서비스의 실질적 적용을 통해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의견

9 Comments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희지
3 년 전

학교내에 고양이 개체수가 점점 늘어 공론화가 되고 있는데 이를 해결할 하나의 방안인거 같습니다.

정민*
3 년 전

길고양이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의 데이터를 직접 취득하고, 이를 이용해 지도에 가시화해 급식소와 No zone에 적합한 위치를 찾아간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에 기반해 공존 방법을 찾아가는 특색있는 작품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성유진
3 년 전

길 고양이들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을 분석해 고양이들을 위한 급식소를 설치하면서 고양이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클린 존을 분석해 고양이들과 마주치지 않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며 고양이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을 분석해 고양이를 자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러한 연구로 다양한 입장을 가진 사람과 고양이가 서로 공존해나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연구 감사합니다!

강상우
3 년 전

고양이가 자주 나타나는 위치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학교에 가서 빨리 고양이를 보고싶네요~~

김새벽
3 년 전

길고양이들의 위치를 파악한다는 점이 흥미롭고 인상깊습니다! 이러한 작품을 활용한다면 길의 고양이들과 인간들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 감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지인
3 년 전

오래전부터 문제가 되었던 길고양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써 이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나누며 더욱 발전해 나아갈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작품인 것 같습니다

박경아
3 년 전

길고양이에 대한 갈등이 자주 문제가 되고 있는 사회에서 새로운 공존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고양이들의 출몰 지역을 파악하는 분석에서 얼마전 공간정보공학개론 수업 시간에 배운 QGIS가 이용된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우는 여러가지 도구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김동우
3 년 전

실시간 커뮤니티매핑을 통해 길고양이 위치정보를 수집하여 최적지 분석, 클린존 분석하는 방법이 인상깊었습니다. 다른 입장을 가진 사람들이 의견을 나누어 서로에게 유용한 방안인 것 같습니다.

윤성웅
3 년 전

길고양이와 사람들이 공존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작품이라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