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637 | Total 619,510

수퍼슈퍼 2021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식생활 공간모델 제안
조회 762
  • #2021 #딜리버리 #배달음식 #수퍼슈퍼 #슈퍼마켓 #장보기
  • @allo.stay

수퍼슈퍼2021 :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식생활 공간모델 제안

코로나 이후, 우리의 식생활은 빠르게 변화했다. 사회의 변화, 소비의 변화는 도시 속 공간들을 변화시킨다.
이 프로젝트는 식생활의 새로운 공간 모델을 제안하며, 예시로 [합정동 웰빙할인마트] 일대에 Building Elements를 조합한다. 표준적인 재료와 모듈화된 구조, 최소한의 소재로 공간적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도시의 다른 동네에서도 적용가능한 제안이 되기를 바란다.

오늘 뭐 먹지? 메뉴를 고민할때, 여러개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시켜먹을 수도 있고, 직접 집밥을 먹을수도 혹은 간편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만, 결국 그 과정에는 배달 업체, 슈퍼마켓, 그리고 음식점이 있습니다. 식품의 유통을 담당하는 슈퍼마켓과 조리하여 음식을 판매하는 공유 주방, 그리고 배달을 담당하는 배달업체를 합치는 푸드 프로세스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저의 작업은 기존 건물이 보유한 자원과 현재 조건을 살피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신축하지 않고, 철거하지 않습니다. [합정동 웰빙할인마트]에서 그치지 않고, 도시의 다른 동네 마트, 다른 상가에도 복제가 가능한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옛 것에 새롭게 조립되는 [Building Elements]는 표준적인 재료로 가볍게 구축되고, 모듈화된 구조입니다. 화려하지 않고, 보편적인 것들로 새로운 공간을 획득합니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공간 모델은 도시의 다른 부분에서도 충분히 적용 가능합니다.

의견

4 Comments
작성순
업데이트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조연주
2 년 전

전반적인 색감이 훌륭하군요 ! 좋은 건축가가 되실듯 합니다 ~~ 매드혜림 포레버 ~~ 웃음 웃음 굿굿 !

이민규
2 년 전

UAUS 기획단 들렸갑니다 ㅎㅎㅎㅎㅎ
화이팅!!

윤동건
2 년 전

현재 상황에 잘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제시했네요ㅎㅎ 한 수 배워갑니다!ㅋㅋ

안인범
2 년 전

Amazing.